적당한 크기로 신규 캔바스를 생성(Ctrl+N) 합니다.
페인트통 툴로 ②캔바스를 클릭~ 전경색(블랙)으로 채워줍니다.
백그라운드 레이어를 팔레트 하단에 위치한 '레이어 추가' 아이콘으로 드래그하여 ④레이어를 카피해주세요~










Filter > Render > Lens Flare
렌즈 플레어 설정창에서 ②+를 정 중앙에 위치시켜주고, 아래 보기와 같이 수치를 설정해주고 OK










①레이어의 블랜딩 모드Lighten으로 설정해준 다음
자유 변형(Ctrl+T) 적용하고, 아래 예제와 같이~ 화살표 방향으로 적당히 드래그하여 변형해주고 엔터!










①레이어를 카피해준 다음
Edit > Transform > Rotate 90˚CW
90˚ 회전 합니다.










레이어를 병합 해주세요.










Filter > Distort > Polar Coordinates










Filter > Distort > Twirl
각도 수치는~ "캔바스 면적이 클수록 높게!"
아래 미리보기의 회오리 모양처럼 나오도록 설정해주면 됩니다.










Twirl 필터를 한번 더 적용해주세요~ (Ctrl+F)










색조/채도 설정창을 실행하고 (Ctrl+U)
색조 부분의 슬라이더를 움직여 원하는 컬러톤으로 변경해주고 OK










레이어의 여백을 더블 클릭하여 레이어 스타일을 실행합니다.
Outer Glow 선택하여~ 위에서 설정해준 비슷한 톤으로 글로우 효과를 적용해주고 OK










①번 보기와 같은 결과물이 나왔어요~ 색감을 조금 더 극대화 시켜줄거예요.
②팔레트에 "레이어를 하나 추가"해주고 ③블랜딩 모드Soft Light로 설정해줍니다.










①툴박스의 전경색을~ 위에서 적용한 비슷한 컬러톤으로 설정해주고
페인트통 툴로 캔바스를 클릭! 전경색으로 채웁니다.
③레이어의 Fill 수치를 적당히 낮추어줍니다.










이번에는 회오리 외곽 부분을 다듬어줄 거랍니다.
"레이어를 하나 추가"해주고 ②전경색검정색으로 설정해준 다음
③넉넉한 크기의 브러쉬 툴로 ④외곽 부분을 칠해주어 정리해줍니다.










노이즈 필터를 적용하여 은하수 효과를 추가해줄 거예요~
"레이어를 추가"해준 다음 ②전경색(블랙)으로 채워주세요.










Filter > Noise > Add Noise










레벨(Ctrl+L) 설정창을 실행하고, 아래 보기와 같이 설정해주고 OK










①레이어의 블랜딩 모드Color Dodge로 설정해주고 ②Fill 수치를 적절히 낮추어주면 끝!
컬러를 보정해주려면 ③색상으로 채워준 "Layer 1"을 선택 후
색조/채도(Ctrl+U) 실행하여~ 색조 부분을 재설정하거나 원하는 색을 채워 넣어주면 됩니다.










최종 결과물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