①원하는 크기로 신규 캔바스를 생성(Ctrl+N)해주고 ②OK








③설정한 크기로 캔바스가 생성됩니다.

툴박스 하단에 위치한 전경/배경색을 기본(검정/흰색)으로 설정해주세요.




















#1. 구름 효과 만들기


구름효과 필터를 적용해줍니다.
Filter > Render > Difference Clouds








레벨을(Ctrl+L) 실행한 다음~ 아래 보기와 같이 설정해주고 OK








아래 보기와 같은 결과물이 나왔어요~
검은 영역이 뭉개 구름으로 표현될 부분이랍니다.





맨 처음 적용된 구름 효과에 따라
아래의 예시처럼~ 각기 다른 모양의 구름이 표현됩니다.




















#2. 색상 입히기


레이어 팔레트 하단에 위치한 ⑤"레이어 보정" 아이콘 클릭
Gradient Map선택하면 ⑦Properties패널이 나타납니다.








Reverse체크해주면 ⑨결과물이 반전됩니다.
그라디언트 영역을 클릭하여 색감을 보정해볼게요~








그라디언트 에디터 창을 뜨면 ⑪좌측 피커 선택하고
컬러 설정 부분을 클릭하여~ 원하는 컬러로 지정해주고 OK~OK!








결과물입니다.




















#3. 햇살 효과 만들기


팔레트 하단에 위치한 ①"레이어 추가" 아이콘 클릭하여 ②레이어를 하나 추가해줍니다.
툴박스전경색"검정색"으로 설정된 상태에서
Edit > Fill
전경색으로 설정된 상태에서 OK








⑤캔바스가 검정색으로 채워집니다.
Filter > Render > Lens Flare
⑦원하는 스타일의 렌즈 효과를 선택하고 ⑧크기도 적당히 조정해주고 OK








아래 보기와 같이~ 렌즈 플레어 효과가 적용되었답니다.








레이어의 블랜딩 모드를 ⑨Screen으로 설정해주면 ⑩번 보기와 같이~ 배경에 합성이 됩니다.








자유 변형(Ctrl+T) 적용하고~ 크기, 각도, 위치 등을 원하는 바 교정해주고 엔터!








최종 결과물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