Extrude필터를 활용한 입체구 만들기입니다.










File > New
적당한 크기로 신규 캔버스를 생성(Ctrl+N) 해주세요.










①캔버스가 생성되었죠~
레이어 팔레트에서 ②백그라운드 레이어"레이어 추가" 아이콘으로 드래그하여 ③카피해주세요.










툴박스에서 ④전경색을 원하는 색상으로 설정해준 다음 ⑤페인트통 툴로 ⑥작업창을 클릭~ 전경색으로 채워줍니다.










Filter > Stylize > Extrude
Extrude 필터를 아래 예시와 같이 적절히 적용해줍니다.










블록 돌출 효과 텍스처가 만들어졌어요.










본격 입체구를 생성해볼게요~
사각 선택 툴을 지긋히 누르면 나타나는 ⑦원형 선택 툴을 선택해준 다음
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원하는 크기로 드래그하여~ 정 원형 선택 영역을 생성합니다.
선택 영역을 드래그하여 정 중앙에 위치시켜주세요~










Filter > Distort > Spherize










⑨아래 보기처럼 볼록렌즈 효과가 적용되었습니다.
선택 영역을 병합 복사(Shift+Ctrl+C) 해주세요~










붙여 넣기(Ctrl+V) 해줍니다~










곡선을(Ctrl+M) 실행하고~ 대각선 중앙을 클릭 > 아랫 방향으로 적당히 드래그해주고 Ok










⑪번 보기와 같이~ 입체구가 어둡게 처리되었습니다.
그림자 효과를 가미하여 마무리 짓겠습니다.
레이어 팔레트 하단부에 ⑫블랜딩 옵션 아이콘을 클릭하고 ⑬드롭 섀도우 클릭!









적용되는 결과물을 봐가면서~ 그림자 효과를 적절히 적용해주고 OK










최종 결과물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