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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초급]모래질감 디졸브 테두리 본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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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초급]모래질감 디졸브 테두리






#1.모래 질감 사각 테두리

편집할 이미지를 오픈(Ctrl+O)하고 ①전체 선택(Ctrl+O)해줍니다.
레이어 팔레트에 ②레이어를 하나 추가(Shift+Ctrl+N)해주세요.








Edit > Stroke
테두리의 ④두께와 ⑤컬러는 원하는바 설정해주고
블랜딩 부분은 ⑥번 예시처럼 설정해주고 OK








설정한 바와 같이~ 15픽셀 두께로 흰색 디졸브 테두리가 형성되었습니다.
선택 영역 해제
(Ctrl+D)하여 마무리!















#2.모래 질감 원형 테두리

이번에는 둥근 테두리를 만들어볼게요~
①위에서 작업한 레이어의 눈을 클릭하여 감겨주고레이어를 추가(Shift+Ctrl+N)해줍니다.








툴박스에서 ③원형 마퀴 툴을 선택하고 ④번 보기처럼~ 원하는 크기로 드래그해줍니다.








Edit > Stroke
테두리의 ⑥두께와 ⑦컬러는 원하는바 설정해주고
블랜딩 부분은 ⑧번 예시처럼 설정해주고 OK








⑨설정한 바와 같이~ 12픽셀 두께로 흰색 디졸브 테두리가 형성되었습니다.
선택 영역을 반전(Shift+Ctrl+I)시켜주세요.








툴박스의 ⑪전경색흰색으로 설정하고 ⑫페인트통 툴로 ⑬선택 영역을 클릭하여 채워줍니다.








선택 영역 해제(Ctrl+D)하여 마무리!















#3.모래 질감 2중 테두리

마지막으로 2중 테두리를 만들어볼게요~
①위에서 작업한 레이어의 눈을 클릭하여 감겨주고레이어를 추가(Shift+Ctrl+N)합니다.
전체 선택(Ctrl+A)해주세요.








Edit > Stroke
테두리의 ⑤두께와 ⑥컬러는 원하는바 설정해주고
블랜딩 부분은 ⑦번 예시처럼 설정해주고 OK








20픽셀 두께의 흰색 테두리가 생성되었습니다.








Edit > Stroke
테두리의 ⑨두께와 ⑩컬러는 원하는바 설정해주고
블랜딩 부분은 ⑪번 예시처럼 설정해주고 OK








디졸브 테두리가 추가되어 완성됩니다.
선택 영역 해제(Ctrl+D)합니다.








디졸브 테두리의 컬러 변경은 ⑫색조/채도(Ctrl+U) 실행하여~ 보정 가능합니다.







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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