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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초급]호러 텍스처1-핏물효과 본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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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초급]호러 텍스처1-핏물효과







①원하는 크기로 신규 캔버스를 생성(Ctrl+N)해주고
레이어 팔레트에 ②레이어를 추가(Shift+Ctrl+N)합니다.








툴박스의 ③전경색검붉은 톤으로(#8d1820) 설정해줍니다.
페인트통 툴을 선택하고 ⑤캔버스 클릭하여 채색해주세요.








Filter > Render > Fibers
섬유 효과를 아래 보기처럼 설정해주고 OK








레벨(Ctrl+L) 실행하고
회색과 흰색 부분의 슬라이더를 우측으로 적절히 이동시켜 결과물을 단순화시켜줍니다.








색조/채도(Ctrl+U) 실행하고 Colorize 체크하고 ⑥채도 부분을 적당히 높여주고 OK








레이어 팔레트에서 ⑦레이어를 카피(Ctrl+J)하고 ⑧블랜딩 모드Multiply로 설정합니다.








⑨레이어를 다시 카피(Ctrl+J)하고 ⑩블랜딩 모드Color Burn으로 설정합니다.








핏물이 흘러내리는 듯한 텍스처가 완성되었답니다.
⑪레이어들은 Ctrl키 누른 상태로 다중 선택하고 병합(Ctrl+E)해줍니다.








⑫하나의 레이어로 병합되었습니다.








텍스처 결과물입니다.




















결과물 활용하여 간단하게 합성해볼게요~
사각 마퀴 툴로 ②일부 영역 드래그하여 선택 > 복사(Ctrl+C)








③편집할 이미지 오픈(Ctrl+O)하고 ④붙여 넣기(Ctrl+V) 해줍니다.








블랜딩 모드Multiply로 설정해줍니다.
이동 툴 선택하여 ⑦위치를 적절히 자리해줍니다.








Edit > Transform > Warp
워프 툴을 적용하여 피사체와 어우러지도록 변형을 가하고 엔터!








지워낼 부분은 ⑧지우개 툴을 선택하고 ⑨부위에 맞게~ 하드 브러쉬 크기를 조정해가며 ⑩지워냅니다.








활용작입니다.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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